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인생을 걸어볼만한 목표를 찾기 위해선...

 

 

자기계발

 

인생을 걸어볼만한 목표를 찾기 위해선...

 


 

 

 

다음에 등장할 빌 게이츠는 운영체제를 개발하지 않을 것이다.
다음에 등장할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은 검색 엔진을 만들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다음에 등장할 마크 주커버그는 소셜 네트워크를 창조하지 않을 것이다.
당신이 그들을 멋지게 모방했다는 건 그들에게서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다는 뜻이다.

타이탄의 도구들 中

 

 

 

트렌드보단 이루고자 하는 '사명'을 찾아라

 

사람들은 성공을 위해서는 미래를 결정지을 트렌트를 파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트렌드는 중요하지 않다. 미래의 삶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사명감'이다. 트렌드가 생겨나면 많은 사람들이 모이기 때문에 경쟁은 치열해지는 반면 차별화는 약해진다. 그래서 1등을 차지하지 못하면 트렌드는 의미가 없다. 그래서 우리는 트렌드를 찾는 시간을 '사명'을 찾는데 써야한다. 

 

여기서 말하는 '사명'이란 무엇일까? 바로 다른 사람들이 해결하지 못한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하려는 노력이다. 위에서도 말했듯 마이크로 소프트의 창업자인 빌 게이츠, 구글의 창업자인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 페이스북의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는 모두 제2의 xxx가 아니었다.

 

성공을 원한다면 기존의 것을 모방하여 제 2의 무엇이 되는 것이 아닌, 사람들이 아직 해결하지 못한 문제를 대신 해결해주는데 노력하여 제1의 무엇이 되기위해 힘써야 하지 않을까.